LG 울트라HD TV, 아프리카 큰 손 유혹

나이지리아 경제수도인 라고스시 소재 고급 쇼핑몰인 이케자 쇼핑몰(Ikeja Shopping Mall) 에서 진행된 출시행사에서 현지 주요 유통업체인 후아니 나이지리아(Fouani Nigeria Ltd.)의 CEO 모하메드 후아니(Mohammed Fouani, 오른쪽 첫번째)가 LG전자와의 협력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서 세계 최대 84형 울트라HD TV를 출시하며 아프리카 VVIP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나이지리아 경제수도인 라고스시 소재 고급 쇼핑몰인 이케자 쇼핑몰에서 출시행사를 진행, 100여 명의 기자단 및 유통관계자들 이목을 집중시켰다. LG전자는 사하라 사막 이남지역 산유국들에 경제력을 갖춘 부호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나이지리아를 아프리카 초대형 프리미엄 TV시장 선점을 위한 거점 국가로 선정했다. 컨설팅 업체 베인 앤 컴퍼니는 최근 아프리카의 백만장자 수(12만 명)가 러시아(9만 5000명)보다 많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컨설팅업체 캡재미니와 RBC자산운용의 ‘2012 세계 부 보고서’에 의하면 아프리카서 순자산 백만 달러 이상을 보유한 부유층은 지난해 전년 대비 4% 가까이 늘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증가율이 1.6%에 그쳤다. LG전자의 84형 울트라 HD TV는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3,840×2,160) 해상도와 대화면으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도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이 제품을 아프리카 최대경제규모의 남아프리카공화국에도 연내 출시, 이 지역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 TV해외마케팅그룹장 권기일 상무는 “아프리카는 초대형 프리미엄TV 분야에서도 성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라며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크기와 화질로 아프리카 VVIP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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