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 class="blockquote">맥주 모델은 무조건 남자, 소주 모델은 무조건 여자인 시대는 지났다. 소주 한 병 원샷을 퍼포먼스로 승화시킨 가수 싸이는 최근 로 기용됐고, 술을 안 마셔도 진상을 부릴 것 같은 정형돈과 데프콘은 지난 19일부터 로 선정됐다. 또한 남자 못지않게 당당하고 시원한 카리스마를 풍기는 2NE1의 CL은 배우 이동욱과 함께 에 출연 중이다. 남녀의 벽이 사라진 자리를 대신하는 것은 제품 이미지에 맞는 캐스팅이다. ‘처음처럼’이 지난 5년 간 모델로 활동했던 이효리에서 구하라, 효린, 현아로 세대교체를 시도하는 지금, <10 아시아>는 소주 모델의 성별교체를 요구하는 바이다.
처음처럼모델: 현빈모델 선정 이유: 제대한 남자의 초심과 제품명을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해병대 출신 강철 체력을 강조함으로써 몇 병을 마셔도 늘 처음처럼 멀쩡한 정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할 수 있다. 여기에 전작 SBS <시크릿 가든>에서 보여준 사회지도층 이미지를 차용해, 소주는 서민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소주의 고급화까지 꾀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타겟: 술을 마실 수 있는 모든 여성, 기대효과: 현빈의 복귀작에서 PPL 가능. 한 줄 카피: 제대한 현빈의 마음처럼, 처음처럼.
즐겨찾기모델: 김수현모델 선정 이유: 술을 누구한테 배우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술로 시작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즐겨 찾게 될 브랜드가 결정된다. 이제 막 수능을 끝낸 소주 구매 잠정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KBS <드림하이>와 MBC <해를 품은 달> 등으로 10대 팬들이 급증한 김수현은 안성맞춤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디저트 광고를 통해 수줍지만 할 말은 다 하는 상큼한 후배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기 때문에 신입사원과의 로맨스를 꿈꾸는 커리어 우먼 역시 공략 대상이다. 단, 신입사원이 김수현이 아니라는 게 함정.타겟: 과장급 이상 철벽녀 및 20대를 코앞에 둔 소녀 팬기대효과: 여자가 많은 회사의 단체 회식에서 공식주로 채택될 가능성 농후. 한 줄 카피:
충청소주 O2 린모델: 노홍철모델 선정 이유: 지역 소주 광고의 핵심은 애향심을 드높일 수 있는 충성도 높은 모델 기용, 지역 경제를 책임지는 유지들에게 쉽게 각인될 수 있는 CM송이다. 노홍철은 평소 방송에서 ‘충남 서천군 기산면 두북리 63-1’이라는 구체적인 주소까지 거론하며 충청도 출신임을 자랑스럽게 강조했고, 24시간 구수한 타령을 구사해 MBC <무한도전> 대신 SBS <스타킹>을 시청하는 중장년층의 마음까지 얻는데 성공했다. 심지어 직장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술로 푸는 월급쟁이들을 위한 힐링송인 까지 널리 퍼뜨렸으니 이만하면 준비된 모델 아닌가유우우우~타겟: 합창단 회원들, 정기적으로 마을잔치를 준비하는 충청도 지역 부녀회연합기대효과: 신개념 ‘원샷타령’ 제작을 통해 화합을 도모하는 지역 이미지 제고 가능. 한 줄 카피: 원샷은 , 꺾기는 아녀 아녀유~ 아녀 아녀유~
부산소주 C1모델: 최시원모델 선정 이유: 이제는 소주도 한류 소주가 대세다. 최시원이 한 슈퍼주니어의 멤버이자 현재 방송 중인 SBS <드라마의 제왕>의 톱스타라는 점을 강조한다면,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 가능하다. 때문에 유통망을 확대하는데 일조할 수 있으며, 사랑하는 프로그램인 하겠다는 연예인이니만큼 노개런티 종신계약까지 노려봄 직하다. 사실 제품명과 모델이름이 같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천군만마를 얻은 것.타겟: , 최시원 아버지.기대효과: 갑작스럽게 회사 사정이 어려워졌을 경우, 최시원이 한 줄 카피: 우리 자기 아직 시원 소주 안 마셔봤다고? 그게 말이 돼? 오, 지쟈스!
제주소주 한라산물 순한소주모델: 류승룡모델 선정 이유: 제주도에서 기울이는 소주잔은 도시에서 만끽하지 못했던 일탈을 꿈꾸게 한다.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국적, 나이 불문 모든 여자들에게 사랑을 속삭이던 카사노바를 연기한 류승룡은 제주도 특유의 낭만과 자유를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처음에는 거북했던 류승룡의 눈빛이 한라산 소주 한 잔에 달콤하게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이효리만큼 능숙하게 소주병을 흔드는 그의 을 클로즈업하면 매출 급증을 유도할 수 있다. 감귤 초콜릿 대신 한라산물 순한소주가 제주공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념품이 될 날도 머지않았다. 타겟: 밤이 외로운 모든 여성,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고 싶은 모든 여성.기대효과: ‘이모 여기 한라산 한 병 추가요’를 부르는 류승룡의 느끼한 미소한 줄 카피: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0 아시아 글. 이가온 thirteen@10 아시아 편집, 디자인. 장경진 three@<ⓒ즐거움의 공장 "10 아시아" (10.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취재팀 글. 이가온 thirteen@편집팀 편집, 디자인. 장경진 thre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