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온라인게임 이벤트도 '풍성'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한 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 기간에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잡기 위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이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22일 국내 온라인게임들은 추석 관련 아이템 추가하고 특별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 추석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2'에서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요일별로 캡슐 머신 코인, 트레이드 시장 갱신 쿠폰 등 인기 캐시아이템을 1일 1회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할인된 가격으로 '추석 특별 패키지 3종'을 판매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페셜포스'는 25일부터 한달간 아이템 구매시 구매 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개월만에 게임에 복귀한 이용자에게는 휴면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바'는 접속 시간에 따라 게임머니와 캐시 아이템을 지급한다. 레이더즈는 한복·송편·달빛늑대 등 신규 추석 아이템을 추가하고 캐시 아이템 '2+1'프로모션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도 19일부터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의 전설2'와 '미르의 전설3'에서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미르의 전설2는 게임 내에서 차례상 재료 아이템을 구해 보상을 받는 이벤트와 달 조각을 모아 소원상자를 획득하면 묵청대도와 사각도 등 진귀한 아이템과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미르의 전설3은 추석맞이 애완동물 ‘금룡’을 공개하고, 3분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직업별로 90레벨의 신규 무공 추가와 무공 4단계 수련이 가능해졌으며 문파원 간의 커뮤니티 공간인 문파장원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와 업데이트에 관한 세부 내용은 미르의 전설2(www.mir2.co.kr)와 미르의 전설3(www.mir3.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에서 서비스 중인 8종의 온라인게임들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용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풍림화산' 등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용온라인'은 경험치와 아이템 효과가 20% 상승하는 레벨업 이벤트를, '열혈강호 온라인'은 송편 한과 등 추석 소품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통무협 3D MMORPG '영웅 온라인'에서는 송편을 모으면 경험치 등을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초괴물낚시'와 '이터널시티' 등도 다양한 명절 음식을 활용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보드 게임 ‘엠게임 바둑'에서는 게임 내 바둑 대국을 통해 응모권을 얻어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바둑머니 1억원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엠게임 포털(www.mgame.com) 내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유진 기자 tin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