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주민등록등본 발급
이밖에도 소통과 감성행정을 위해 매월 기관장과 소감여행과 구민들의 구정참여를 통한 주부평가단 활용 친절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구 전체 차원에서 실시하는 사업 외에도 부서별로 부서 특성에 맞는 친절시책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또 동대문구에서는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2010년 3월 ‘자가코칭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컨설팅 회사에 맡겨오던 전화친절도 조사를 직접 실시함으로써 예산 절감은 물론 직원 스스로 본인의 전화응대를 진단할 수 있게 했다.이를 통해 우수수화자에게는 ‘전화응대의 달인’으로 선정해 포상은 물론 다른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미흡수화자에게는 ‘STEP-UP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해 단계별 1:1 특별관리를 통해 자연스런 전화응대향상을 유도하고 있다.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가 이번처럼 외부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로 나타나겠지만 무엇보다 구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동대문구의 친절행정을 위한 노력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