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 주식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습관 'S캐치' 오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주식투자자를 위한 신개념 투자정보 서비스 'S캐치(S Catch)'를 3일부터 선보인다.S캐치는 그간 증권회사에서 제공되는 리서치 자료, 투자상담, 교육 등을 뛰어넘어 신한금융투자 직원 또는 고객들의 보유종목, 관심종목, 수익률, 투자행태 등 주식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분석하고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S캐치서비스는 ▲전체 투자자의 인기종목, 보유종목 순위를 제공하는 소셜컨텐츠 '랭킹존' ▲리서치센터의 투자전략, 차트로 보는 유망종목 및 주가예측서비스를 제공하는 '종목발굴' ▲신한금융투자 영업사원들의 투자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실전투자대회 '투자의 달인'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한 전문 상담 서비스인 '투자컨설팅' ▲기초 투자교실, 투자 세미나 등 투자지식을 업그레이드 하는 '교육/방송' ▲가상투자를 통해 투자정보를 검증하고 다른 투자자와 포트폴리오 현황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컨셉의 서비스 '투자자의 하루'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특히 신한금융투자 우수 직원들이 펼치는 수익률 대회 랭킹 및 보유종목,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낱낱이 공개하는 투자의 달인 코너는 시범 서비스 때부터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런 다양한 콘텐츠는 혼자 주식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 투자정보 찾기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투자자, 주식투자에 갓 입문한 초보 투자자까지 수용함은 물론이고 주식투자 경험이 많은 투자 고수들의 투자전략 짜기에도 유용하다.윤병민 멀티채널부장은 "S캐치 서비스는 주식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용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의 투자결정을 돕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며 "종목발굴 전략과 노하우를 투자자들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등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캐치캐치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캐치캐치 이벤트는 간단한 퀴즈만 풀면 응모할 수 있는 '전국민 퀴즈 이벤트'와 'S캐치 가입 이벤트'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S캐치 로고가 새겨진 순금메달 및 최신PC 등 총 1117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S캐치 서비스 가입 및 캐치캐치 이벤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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