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넥센, '세인트나인' 골프공

'세인트나인' 골프공(사진)이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국산골프공 생산업체 ㈜넥센이 심혈을 기울여 새로 탄생시킨 브랜드다. 프리미엄 골프공시장 진출을 위해 브랜드와 모델명까지 싹 다 바꿨고, 대대적인 런칭쇼까지 연출했다.브랜드명의 '세인트'는 골프의 발상지 세인트앤드루스에서 따왔으며 '나인(9)'은 가장 높은 숫자로 골퍼들의 영원한 로망인 싱글핸디캐퍼를 의미한다. 3D그래픽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점도 시선을 끄는 대목이다. 사자(Confidenceㆍ자신감)와 원숭이(Joyㆍ즐거움), 홍학(Serenityㆍ평정심) 등 9가지 이미지를 공에 새겨 넣었다. '골프여제' 청야니의 코치인 게리 길크리스트는 "평소 제자들에게 골프공에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라고 한다"며 "흔들릴 때마다 그림을 바라보며 마음을 다잡으면 차분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고 '멘탈 메이트' 역할도 수행한다고 평가했다. 캐릭터 개발에만 2년여의 시간과 10억원의 막대한 투자비가 투입됐다. 3피스 V와 스핀과 컨트롤 능력을 더욱 향상시킨 4피스 M(사진) 등 2가지 모델이 있다. 반발력을 극대화한 하이에너지코어에 혁신적인 초박막 고성능 우레탄커버로 비행 안정성을 높였다. V는 318딤플, M은 336딤플이다. 정사각형의 독특한 박스에 9개가 들어있다. 6만원이다. (02)595-9816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골프팀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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