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브랜드대상]기존 아파트 평균을 끌어올린 친환경 선두주자 '한진중공업 해모로'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해모로'는 '해'와 무리의 옛말인 '모로'의 합성어다. 자연과 햇살이 가득한 따뜻한 주거공간을 지향한다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한진중공업은 이 브랜드에 담긴 고품격 친환경주의라는 기본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아파트 단지 내 채광을 극대화하도록 남향 위주로 건물을 배치한다. 아파트 단지 조경도 유실수와 다양한 식물로 건강과 녹색을 테마로 한 것도 특징이다.입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도 해모로만의 장점이다. 새집증후군 걱정을 덜 수 있는 '열 교환 청정 환기시스템'부터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인 '클린넷',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 최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소비자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최첨단 서비스로 이어지고 있다. 이 또한 공급자 위주의 시각을 버리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겠다는 기업철학이 담겨 있다. 이를 반영하듯 해모로가 공급된 아파트 곳곳에는 주민의 일상생활의 삶과 동선을 고려한 설계가 적용돼 있다.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아파트 분양에 앞서 소비자 평가단을 통해 시장 파악과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고객만족경영을 표방하고 있다"면서 "결과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는 올라가고 아파트 품질은 더욱 개선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특히 현재 분양중인 광명 '해모로 이연(以然)'의 단지내 인공폭포와 자연수로는 입주민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해준다. 태양열을 이용해 조명을 밝혀 에너지 절감효과까지 탁월하다. 레포츠를 테마로 한 키즈레저 파크는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진희정 기자 hj_ji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진희정 기자 hj_ji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