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엑설런트 메이커’ 캠페인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엑설런트 메이커’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모두 13명이 선정되었으며, 아시아권에서는 한국인 정성하를 비롯해 모두 7명이 뽑혔다.선발된 엑설런트 메이커는 뮤지션이나 공장 기술자 또는 그래픽 디자이너 등 우리 주위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자신의 일을 즐기며 노력한다는 것과 사람들이 성공 기준으로 삼는 돈이나 지위에 연연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유럽과 아메리카에서는 공장 기술자로 십 수년 동안 한계 상황을 이겨내며 최고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지켜온 이들을 소개한다. 미국에서는 뉴욕 양키즈의 인기스타인 닉 스위셔의 열정에 대해 소개하고, 듣고만 있어도 즐거운 에너지가 전파되는 무명의 랩퍼 또한 만날 수 있다. 아시아에서도 수채화 화가이자 마이크로 블로그 유명 인사인 낸시 폰 (Nancy Pon)과 비주얼 아티스트, 설치 예술가,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감을 주는 시우 학 (Siu Hak) 등이 소개됐다. 이들은 다른 사람의 평가와 상관없이 열정을 다하는 엑설런트 메이커로 참여했다. 특히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선정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15세의 핑거 스타일 기타리스트 정성하에 대한 이야기는 5월 말에 공개될 예정이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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