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출산장려 지원 나선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11번가가 온라인 쇼핑 대표 파트너로서 보건복지부와 함께 출산장려 지원에 나선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기업과 함께하는 '마더(마음을 더하세요)하세요'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1년 기준 국내 합계 출산율은 1.24명이다. OECD국가 중 최하위로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한 국내 경제 성장 미칠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 11번가는 '마더하세요' 캠페인의 취지에 따라 출산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국민의식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11번가는 사이트 내 전용 캠페인 페이지를 운영,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출산장려 정책을 홍보하게 된다. 다둥이맘 인증을 통한 서비스와 유아용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육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육아지원 쿠폰을 지급한다. 박은호 11번가 출산유아동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1번가가 출산유아동 온라인 대표 유통 채널로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제적 혜택과 출산장려를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주관 '마더하세요' 캠페인은 10일 오전 10시 30분, 업무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산장려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 참여기업은 온라인쇼핑 부분 대표 11번가를 포함, 롯데백화점, 남양유업, 보령메디앙스 등 총 10곳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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