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이 컵에 담겨 있네'

편의점 최초 출시! 신개념 도시락, 컵밥 맛 보세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내토종편의점브랜드 GS25는 5일 기존 도시락의 틀을 깬 새로운 형태의 도시락인 컵밥을 출시한다.이번에 출시하는 컵밥은 비엔나&어묵볶음, 에그&고추장볶음 2종으로 가격은 각 1950원이다. 비엔나&어묵볶음은 밥과 함께 비엔나 소시지와 어묵 등을 특제 소스에 비벼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에그&고추장볶음 역시 밥과 함께 계란프라이, 볶음김치, 김 가루 등을 매콤한 소스에 비벼먹을 수 있어 매콤하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다. GS25가 컵밥을 출시하게 된 것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에서든 손에 들고 손 쉽게 먹을 수 있으며, 간단히 요기를 할 수 있는 양의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GS25는 도시락 구매패턴 분석과 설문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확인 후 컵밥을 개발했다. GS25는 도시락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구매 시 컵라면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도시락 구매 전체 고객의 41%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도시락과 컵라면을 함께 구매해서 먹는 고객 중 62%가 양에 부담을 느낀다는 것을 확인했다.이에 GS25는 기존 도시락(300~380g) 보다 용량을 30%이상 줄인 200~230g으로 개발했을 뿐 아니라 가격 역시 30%이상 낮춘 1950원으로 책정함으로써 다른 상품과 함께 먹었을 때 적절한 양과 가격이 될 수 있도록 했다.또 GS25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나들이 고객이 급격히 증가하는 4월에 맞춰 출시함으로써 나들이를 즐기면서 간편하게 알찬 식사를 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 시키고자 했다.GS25는 컵밥 출시를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컵밥 구매 시 생수 또는 요플레를 증정한다. 김태형 GS25도시락MD는 "갈수록 바빠지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컵밥을 출시하게 됐다"며 "간편한 휴대성에 맛 또한 뛰어난 신개념 도시락인 컵밥에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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