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서기관 윤수경,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동대표 경창수,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과장 민길수,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상임대표 김정열,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장(이사) 우정욱,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홍보본부장 이대영,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동대표 이천식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홈쇼핑이 2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광고 방송을 위한 제작 협약식을 가졌다.이 자리에는 윤수경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서기관, 우정욱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 부문장(이사), 경창수ㆍ이천식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동대표, 김정열 상임대표, 이대영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홍보본부장이 참석했다.이날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12월까지 36개 사회적 기업에 대한 광고방송을 매주 수요일 한 업체씩 선정해 자사 채널을 통해 송출하며, 광고방송에 소요되는 일체의 제작비와 방송시간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홈쇼핑,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의 착한 소비 문화 확산과 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홈쇼핑 방송 대상기업 공모 및 기업 선정 관리', '사회적기업 광고방송 홍보', '사회적기업의 영상제작 및 판로 지원' 등 세가지 사항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적기업이란 결식아동이나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사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생산ㆍ판매ㆍ서비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1사1 사회적기업 협약식'에도 참여해 사회적기업 후원에 앞장서 왔다. 한편,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들은 오는 12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홈페이지(//ikose.or.kr/)를 통해 광고방송 제작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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