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中 CCTV 주관 '2011 올해의 차' 선정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현대차의 쏘나타가 중국 관영방송 ‘CCTV(China Central Television)’가 주관하는 ‘2011년 올해의 차(2011 Car of the Year)’에서 대상을 수상했다.19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쏘나타가 대상과 함께 중형차 부문에서도 올해의 차에 선정돼 2관왕을 달성한데 이어 기아차의 K2 또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 소형차 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지난 200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CCTV 올해의 차’는 대상과 각 차급별 선정을 포함해 총 11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했다. 쏘나타는 디자인, 동력성능, 연비, 안전성 등 평가 항목 전 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 차는 전체 평가 대상 차종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으며, 중형차 부문에서도 도요타 캠리, 폭스바겐 파사트 등 주요 경쟁차들을 제치고 최고 모델에 선정됐다.쏘나타는 지난해 9월 1만15대가 판매돼 중국 진출 역사상 최초로 중형 차종 월 1만대 판매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12월까지 4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현대차의 중대형차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중국 전략형 소형차인 기아차 K2도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이 인정을 받아 준중형 차급에 이어 두 번째로 시장 규모가 큰 소형 차급에서 다양한 경쟁 차종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 소형차로 선정됐다.K2는 역동적인 디자인과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젊은층을 사로잡았다.지난해 7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 최근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최대 검색 엔진인 바이두의 자동차 검색어 순위에서도 출시 후 줄곧 1~2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시장에서 현대·기아차의 주력 차종이 모두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올해에도 글로벌 업체들 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중국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라인업과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현대·기아차는 올해에도 쏘나타, K5 등의 마케팅을 강화해 판매 확대와 함께 수익성을 동시에 높여나갈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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