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참이슬이 확 바뀐다. 기존의 참이슬 후레시는 '참이슬'로 참이슬 오리지널은 '참이슬 클래식'으로 변경된다.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제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참이슬 후레시의 명칭을 참이슬로 단순화하고 참이슬 오리지널은 참이슬 클래식으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상표디자인도 새롭게 교체했다. 참이슬은 자연에서 온 이슬 속에 투영된 깨끗한 하늘의 모습을 표현했으며, 참이슬 클래식은 전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는 점을 감안해 영문을 삽입했다. 도수는 참이슬이 19.5도에서 19도로 낮아지고, 참이슬 클래식은 20.1도로 동일하다.또 참이슬은 핀란드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하고, 정제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활성숯 자연주의 정제공법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내 소주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추진했다"며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과 차별화된 대나무 활성 숯 자연주의 정제공법으로 완성한 깨끗함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8년 10월에 출시된 참이슬은 2006년 5월에는 누적 판매량 100억병을 돌파했으며, 올해 11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은 185억병에 달한다. 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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