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맞벌이의 증가 및 노출된 인터넷 환경 등 우리 아이들이 과거와 달리 너무 자극적인 상황에 노출이 되고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들이 점차 줄어들면서 주의력 산만 및 집중력 저하 그리고 ADHD 발달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그래서 최근 아이들뿐 아니라 노인들까지 ‘뇌교육’에 대한 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주위에는 뇌교육이 컨셉인 학원 등이 등장하고 소위 강남엄마들은 BFC라는 프로그램으로 수백만원을 뇌교육에 투자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뇌교육은 비싼 교육비를 지불해야만 가능한 걸까?애경그룹 유통부문 AKmall과 인터넷 최저가 쇼핑몰 더바샵()이 2011년 하반기 신개념 집중력 향상 학습장비 포스트레이너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전격 런칭하여 대중화를 선언했다
포스트레이너는 이미 북미, 일본 등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수십만대의 판매를 기록 중인 제품이다. 스타워즈 시리즈로 유명한 세계적인 완구업체인 엉클밀튼(Uncle Milton)社에서 개발한 이 제품은 스타워즈 제다이의 액션을 연상시키는 흥미로운 외관, 뉴로피드백이라는 뇌파 센싱 기술을 이용하여 본인의 뇌파를 인식한 사물(Ball tower)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장치이다. 손을 대지 않아도 집중하면 뇌파가 감지되어 공이 올라가고, 이완하면 공이 내려온다. 내장된 프로그램은 총 15단계로 구성되어있다.여러 언론 매체를 통해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세계적인 교육완구로써 여러 차례 소개가 된 바도 있다. SBS ‘스타킹’에 집중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켜주는 획기적인 상품으로 소개가 되었고,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는 ADHD 장애아동이 집중력이 왜 부족한지 정상아동은 포스트레이너를 통해 무엇이 다른지 입증시켜 준 적이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Youtube(유투브)에서 ‘Force trainer’를 검색하면 해외에서 포스트레이너를 활용한 사람들의 수백개가 넘는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 신년 신학기가 다가옴에 따라 학부모들과 아이들이 보다 가치있는 선물이 무엇일지 고민이 많은 시기다. 포스트레이너를 선물함으로써 교육과 놀이, 두가지 토끼를 잡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인터넷 최저가 쇼핑몰 더바샵()은 이런 제품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해 본격적으로 포스트레이너를 전격 런칭한다고 밝혔다.구입문의: 070-4350-5995[아시아경제 보도자료]<ⓒ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