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드림캠페인 스외이웃에 2억원 기부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타이어는 오는 12월 16일까지 온라인 기부 사이트 ‘드림풀(www.dreamfull.or.kr)’을 통해 매칭그랜트 방식의 ‘드림 투게더, 드림 2배 더’ 캠페인을 실시한다.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드림풀’ 사이트에서 기부하는 금액만큼 기업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1대1로 매칭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기부 참여자 입장에서는 두 배의 금액을 기부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게 된다.또 ‘드림풀’ 회원 가입만으로도 한국타이어가 가입자 이름으로 대신 2000원을 기부하는 등 누구나 부담 없이 기부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드림풀’을 공동 운영하고 있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busrugy) 페이지를 방문해 어린이들의 사연을 친구들과 공유할 경우에도 팬 이름으로 1000원씩 전달한다.한국타이어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 및 일반 네티즌을 대상으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인 기부금만큼의 액수를 기업에서 동일하게 기부, 총 2억 원을 소외계층 아동 및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해당 기부금은 위기상황의 빈곤아동청소년들이 기본적인 생활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의식주 및 질병 치료를 위해 지원된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최일권 기자 igchoi@<ⓒ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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