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무학의 소주 '좋은데이'가 출시 5년 만에 4억병 판매 돌파를 눈 앞에 뒀다.무학은 지난 2006년 11월 14일 '좋은데이'를 출시한 이후 만 5년 만에 판매량 4억병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으며 영업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무학 관계자는 "고객의 주류 트렌드 분석을 통해 2006년 11월 국내 최초로 17도 이하 차별화 된 초저도소주를 출시했다"면서 "출시 5년 만에 병소주 판매량 4억병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좋은데이 4억병 판매량은 소주병을 일렬로 나열했을 경우 지리산 정상(1915m)을 2만6000번 왕복해야만 가능한 수치이다.올 한해 전국 소주시장은 소주제조사 주인이 뒤바뀌는 혼란한 구도 속에서 시장이 재편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무학은 지난 8월말 전국 소주시장에서 12.7%의 점유율을 기록해 NO.3의 안정화에 진입했다. 무학 측은 2006년 당시 7.4% 점유비 대비 5.4% 증가의 원인을 '좋은데이' 부산 신규시장의 개척 및 경남/울산지역의 판매신장으로 풀이하고 있다.이 관계자는 "업계 관계자들에게서 17도 이하는 소주도 아니라는 핀잔과 질타를 받으면서도 최재호 회장을 위시한 전 임직원이 신 주류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인 고객 감동 홍보마케팅을 펼쳐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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