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롯데호텔은 16일 모바일 멤버십 카드·각종 고객 전용 편의 서비스·프리미엄 소셜 커머스 마켓 등이 탑재된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롯데호텔은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울·제주·울산·부산·모스크바에 있는 롯데 특급호텔과 마포·김포에 있는 롯데 시티호텔 등 국내외 전 롯데호텔 체인시설과 이벤트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보 검색 중 예약을 원하는 경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유선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한국을 찾은 관광객에게 유용한 '휴대용 미니 컨시어지' 역할을 할 전망이다. '로케이션 안내 서비스'는 국내 지리와 교통을 정확히 모르는 외국인 고객들을 위해 고객의 현 위치에서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경로나 소요예상 시간 및 택시요금 등을 알려주고 호텔까지의 픽업 및 센딩 서비스도 제공한다.한편, 호텔 전용 프리미엄 소셜 커머스 마켓을 도입해 기존의 호텔 패키지 상품과는 별도로 파격적인 가격의 특정 할인 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체인호텔별 상품은 1~2주를 주기로 상품구성이 바뀌며 오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어플리케이션 오픈을 기념해 롯데호텔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6개 국내 체인호텔의 스페셜 기프트 상품인 '스페셜 앱스 30(Special Apps 30)'을 어플리케이션 내 소셜 커머스 마켓에서 판매한다. 각 체인호텔 당 5개씩 총 30개의 한정 상품으로 20만원(울산 18만원·마포 13만원)에 판매될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클럽디럭스 1박,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2인 식사권, 롯데기프트카드 4만원권 1매 등 약 66만원 상당의 특전으로 구성된다.또 프리빌리지·트레비 클럽 등 롯데호텔 멤버십 회원 고객들을 위해 어플리케이션에 내장된 QR코드를 제시하면 바로 회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 기능도 제공한다. 굳이 호텔을 방문할 때마다 회원카드를 가져오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소지하고 있으면 멤버십 회원 고객은 본인의 포인트나 숙박권, 식사권, 할인권 등 특전쿠폰 조회나 사용이 가능하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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