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어린이재단과 결식아동 돕기 캠페인

오비맥주는 4일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수만 오비맥주 전무(왼쪽)와 이만복 어린이재단 부회장이 이날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오비맥주(대표 이호림)는 4일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OB 골든라거 사랑의 기부축제' 캠페인을 함께 벌이기로 했다. 'OB 골든라거 사랑의 기부축제'는 오는 10월까지 3개월 동안 주요 업소에서 판매된 'OB 골든라거' 병뚜껑 1개당 100원씩 적립, 결식 아동들에게 사랑의 우유기금을 후원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에는 서울 및 주요 수도권에서 OB 골든라거를 판매하는 1200여개의 음식점 등이 동참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각 업소에 'OB 골든라거' 제품모양의 병뚜껑 모금함을 설치, 매월 수거된 병뚜껑만큼 기금을 적립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사랑의 기부축제를 전국적인 규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10월 이후에는 서울ㆍ수도권 이외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지역에서도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전무는 "OB 골든라거가 출시 113일 만에 5000만병을 돌파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결식아동들에게 작지만 큰 희망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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