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마케팅 도입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수출성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브랜드 개발'과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으로 나눠 진행된다. 글로벌 브랜드 개발은 제품 및 기술경쟁력을 갖춘 수출중소기업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수출방식에서 벗어나 고유 브랜드를 확보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취지다.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은 기업의 수출구조, 타겟시장의 시장현황, 시장구조, 유통구조, 경쟁현황, 바이어발굴 및 반응조사 등을 포괄적으로 분석ㆍ진단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직수출 500만~2000만불 미만 수출중소기업과 중기청 지정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기업이다. 선정 기업에 대해서는 총 사업비의 50~60% 이내에서 최대 50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지원 희망업체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신청접수하면 된다. 내달 중 서면 및 현장평가를 거쳐 4월초 지원업체를 확정할 계획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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