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내츄럴치클', 출시 8개월 만에 100억 돌파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오리온이 올해 3월 출시한 천연 치클껌 ‘내츄럴치클’이 출시 8개월 만에 총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오리온은 ‘내츄럴치클’의 출시 이후부터 10월 말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총 매출 120억 원으로 월 평균 12억 원의 매출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의 매출이 월 평균 10억 원이 넘을 경우 히트상품으로 취급하는 제과업계에서 ‘내츄럴치클’은 자일리톨 이후 오랜만에 주목 받는 히트 껌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내츄럴치클’은 천연치클 사용뿐 아니라 기존 껌에 첨가돼있는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산화방지제 등을 모두 제외하고 천연향료와 천연색소를 사용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순수’, ‘자연’이라는 이미지로 어필했다.또 케이스는 북극곰 캐릭터가 그려진 사각 슬라이드 형태로 디자인돼 핸드백 속에 껌을 주로 가지고 다니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껌을 다 씹고 난 후에도 철 케이스에 커피전문점, 음식료점의 쿠폰을 담아 가지고 다니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전체 유통 채널 중 여성들이 자주 찾는 편의점의 매출 비중이 26%로 가장 클 정도로 여심을 흔들었다는 설명이다.이에 오리온은 기존의 ‘민트’와 ‘라임시트러스’ 맛에 이어 신제품 ‘내츄럴치클 베르가모트 오렌지’를 출시했다. 감귤과 배의 잡종인 ‘베르가모트’라는 이탈리아산 감귤의 일종을 원료로 사용해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특유의 상큼한 맛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오렌지 컬러의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였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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