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규기자
김수진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
30일 삼성전자는 갤럭시S의 미국 내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실제 개통된 수가 아닌 삼성전자가 이통사에 공급한 물량 기준이지만 이는 미국에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것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AT&T와 T모바일을 통해 갤럭시S를 공급중이다. 오는 31일에는 스프린트, 9월 중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버라이즌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어서 판매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삼성전자 측은 미국 시장에서의 인기 비결에 대해 4.0인치 슈퍼아몰레드, 1GHz CPU 등 기본 사양은 유지하면서 통신사별로 디자인과 일부 기능을 맞춤형으로 출시한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미국 현지 TV, 영화관, 온라인 등을 통해 갤럭시S 광고를 내보내는 등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벌인 것도 큰 요인 중의 하나라고 풀이했다.SK텔레콤에 따르면 갤럭시S는 국내서 개통수 기준 90만대를 돌파하면서 개통량 기준으로 아이폰을 추월했다. 출시된지 두달만에 아이폰3G와 아이폰3GS의 국내 판매량인 88만5000대를 따라잡은 것이다. 갤럭시S는 출시 5일만에 10만대를 넘어서는 등 기록행진을 예고했다. 이후 10일만에 20만대, 33일만에 50만대, 55일만에 80만대를 돌파하며 국내 휴대폰 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현재도 하루 1만~1만5000대 이상 가량이 개통되고 있어 다음주면 1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한편 삼성전자는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과 일본에 각각 9월, 10월 갤럭시S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각 지역별 특화 애플리케이션의 확대 및 특화 마케팅을 통해 애플 아이폰4를 추월한다는 복안이다. 명진규 기자 aeon@김수진 기자 sjk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