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배 성북구청장, 초등학교 급식봉사로 업무 시작

숭인초등학교 점심 급식 봉사 시작...오후 구청장 취임식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영배 성북구청장이 업무 첫날인 1일 낮 점심시간에 지역내 숭인초등학교를 찾아 어린이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김 신임 구청장은 이날 앞치마와 위생모자, 비닐장갑을 착용한 뒤 400석 규모의 학교 내 식당에서 어린이들에게 밥과 국, 반찬을 배식했다. 이어 식당에서 교사와 어린이들과 함께 점심을 나누며 환담했다.이번 봉사활동은 김 신임 구청장의 취임 후 첫 외부 일정이었는데 여기에는 친환경 무상급식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담겨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왼쪽 두번째)가 숭인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반찬을 나누어주고 있다.

앞서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이날 오전 8시 30분 구청에 첫 출근해 구청장 사무 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간부 직원들의 신고를 받았다.한편 오후 5시부터는 성북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취임식에 참석해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국가시책 구현을 위해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한다.이어지는 취임사에서 김 청장은 시민의 정부, 참여자치, 생활정치라는 구정 목표 아래 ▲사람중심의 사회문화적 인프라 투자 ▲교육에 대한 투자 확대 ▲보육 수준 향상 ▲복지서비스 확대와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 ▲창조산업 특구 조성 ▲도보 10분 프로젝트 추진 등에 매진할 것을 밝힐 예정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쪽 두번째)가 숭인초등학교 어린이들과 점심을 같이하면서 얘기를 듣고 있다.

오늘 취임식 행사장 입구에는 신임 구청장에게 바라는 글을 쓸 수 있도록 ‘응원 메시지 보드’가 설치돼 참석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또 이색적으로 본행사 중에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와 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가 새 구청장에게 바라는 건의사항도 낭독한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