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 소리 나는 인터넷쇼핑 방법은

경기도, 인터넷쇼핑 피해예방 포스터 배부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인터넷쇼핑을 똑소리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는 올바른 인터넷쇼핑문화 정착을 위해 홍보물을 제작, 배부할 계획이다.인터넷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청약철회거부, 입금 후 연락두절 등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인터넷쇼핑을 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을 홍보물(포스터)로 제작된다.인터넷쇼핑과 관련된 소비자상담은 지난해 356건이었으며, 올 들어서도 100건 가까이 접수됐다.Y씨(부천, 여)는 인터넷으로 점퍼와 트레이닝복을 구입한 후 사이즈가 맞지 않아 7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했지만 쇼핑몰에서는 환급은 해줄 수 없다고 했다P씨(고양, 남)는 인터넷쇼핑몰에서 운동화를 주문하면서 10만원을 입금했지만 20일 가까이 제품은 배달되지 않고 운영자와는 연락도 끊긴 상태다.도 소비자정보센터는 이번 포스터를 계기로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인터넷쇼핑을 이용할 수 있고, 판매업자의 부당행위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터는 도내 대학, 도서관, 소비자 및 여성단체 등에 배부되며, 개별적으로 필요한 기관 및 개인은 도 소비자정보센터에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김정수 기자 kj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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