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모든 브랜드 한곳에 '카테고리 킬러숍'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은 새로운 유통 형태인 '카테고리 킬러숍'이다. 주제 하나를 정해 그것과 관련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관련 소품을 한자리에 모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전국 직영매장은 카테고리 킬러숍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660㎡ 전후의 초대형 규모로 운영한다.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된 모든 제품은 직영매장에서도 동시에 판매한다.한국의 아웃도어 쇼핑문화는 대부분 단일 브랜드 위주로 구성된 브랜드 대리점 형태로 운영된다. 이와 달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전 세계 500여 개의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전문성을 강화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결과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강점 중 가격도 빼놓을 수 없다.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외국에서는 일반적인 '100% 사입 체제'를 도입한 결과 가격이 가벼워졌다. 제조사와 판매처의 수많은 유통단계를 과감히 없애고 해외 명품 브랜드 본사와 직접 거래하거나, 해외 브랜드로부터 정식으로 라이선스를 받은 국내 공식 수입처와의 직거래로 유통구조를 단조롭게 한 덕분이다. 장성덕 오케이아웃도어닷컴 대표는 "요즘 소비자는 까다롭고 똑똑하다. 소비자의 취향, 요구를 분석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해야 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진부 조용준 기자 jun21@ⓒ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