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2013년 온라인쇼핑몰 매출 1조원 목표

협력사 7000여개 이상 늘려 상품구색 50배로 확대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홈플러스(회장 이승한)가 자사 인터넷쇼핑몰을 국내 온라인 종합쇼핑몰 1위에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26일 밝혔다.홈플러스는 현재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인터넷쇼핑몰의 가전, 레저상품, 가정용품 등 비식품 부문 구색을 크게 확대함으로써 2013년부터 본격적인 온라인 종합쇼핑몰 1위 달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3년 안에 7000여개의 신규 협력업체와의 거래 계약을 완료해 취급상품 수를 현재의 50배 규모인 100만여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다음달 말까지 가구 7500종, 가전 3500종, 문화상품 5000종, 스포츠레저 3000종 등 총 2만 종의 신규 상품 등록을 마칠 예정이며, 여기에는 침대, 장롱, 책상 등 대형가구와 수입 베이비용품 및 수입 주방용품 등 기존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취급하지 않던 상품이 대거 포함된다. 특히 홈플러스는 인터넷쇼핑몰 주문시 제조업체가 직접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직배송' 방식을 적용, 상품이 제조사 물류센터 점포를 거쳐 고객에게 배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던 운송비, 보관비 등을 줄이고 기존보다 5% 이상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공급한다. 아울러 신규 협력업체 상품 중 고객 호응이 높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취급해 제조사들의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인터넷쇼핑몰 매출을 2013년까지 지난해의 10배 규모인 1조원 이상으로 안착시키고, 장기적인 기업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홈플러스 김신재 부사장은 "대형마트업계 최초의 1일 10회 배송 서비스와 당일배송 서비스, 신선한 식품배송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양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해 고객의 가치를 더하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 종합쇼핑몰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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