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내년 2분기 모바일 신용카드 첫선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SK텔레콤이 하나카드와의 지분 제휴를 마무리하고 내년 2분기 모바일 신용카드를 선보인다.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14일 이사회에서 신주인수방식으로 하나카드(주) 지분 49% (5764만7058주)를 4000억 원에 매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하나금융지주(51%)에 이어 하나카드의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SK텔레콤은 하나카드 지분 취득을 계기로 'T 캐시' 등 기존 모바일 결제 사업에 더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SK텔레콤은 하나카드의 기존 플라스틱 카드 사업 외에 내년 2분기 모바일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결제 서비스를 내놓고 통신-금융 컨버전스 서비스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모바일 신용카드란 휴대전화에 신용카드 정보와 멤버십 카드를 삽입, 고객이 플라스틱 카드없이 휴대전화만으로 카드 관련 업무를 보는 것은 물론, 각종 이벤트나 공지사항을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는 차세대 스마트카드다.고객은 카드 이용내역, 잔여한도, 포인트 적립 등 신용카드 결제 정보는 물론, 은행계좌, 멤버십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카드사는 구매 이력과 위치 정보를 활용해 고객에게 신용카드 결제 전후 과정에서 쿠폰, 광고, 멤버십, 마일리지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이러한 모바일 신용카드가 활성화되면 고객은 휴대전화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도 소비자 구매 패턴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매출 증대 효과를 올릴 수 있다.신용카드사 입장에서도 결제 금액 증가와 플라스틱카드 관련 발급 시간 단축, 카드 제작·전달·교체 등에 따르는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SK텔레콤은 이러한 모바일 신용카드를 활용한 스마트 페이먼트 서비스는 물론 OK캐시백과 SK텔레콤 멤버십 프로그램과의 협력도 다양하게 추진할 방침이다.정만원 SK텔레콤 사장은 "이번 지분 인수는 하나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신용카드의 확산 및 차세대 결제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호적 파트너십 체제로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통신-금융 컨버전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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