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신형 마티즈 만나보세요'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 온라인 게임에 등장한 신형 마티즈가 화제가 되고 있다. 게임광고회사인 디브로스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시티레이서'가 지난 6일부터 선보인 지엠대우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게임 내 모델명 Matiz C)'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티레이서 게임에 등장한 신형 마티즈는 차체 내외 디자인을 공개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용자들은 게임을 통해 마티즈를 간접 경험하고 있으며 지엠대우는 게임 내 다양한 광고를 통해 마티즈를 노출, 광고 효과를 보고 있다.
지엠대우 디지털 마케팅팀 이영섭 부장은 "전세계적으로 자동차나 스포츠를 활용한 게임들이 실제감을 높이기 위해 게임 내 광고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관련 브랜드 또한 그에 맞게 광고를 집행해 브랜딩에 성공했던 사례가 많기 때문에 이번 Matiz C를 통한 광고효과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게임 내 광고를 기획한 게임광고 전문사 디브로스는 "게임 내 광고에서 IMC를 위해 로딩, 로그인, PPL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광고를 노출하는 것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