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2만324대 리콜

르노삼성 QM5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QM5 2만324대가 리콜되며 닛산 로그도 541대가 자발적인 결함 시정에 들어간다. 국토해양부는 한국닛산(주)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 1차종(닛산로그) 541대에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결함을 시정(리콜)한다고 밝혔다.또 일본 닛산(주)으로부터 이번 제작결함이 발견된 부품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르노삼성 승용차 1차종(QM5) 2만324대도 자발적으로 결함을 시정(리콜)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한국닛산(주)에서 2007년3월5일~ 2009년7월20일 사이에 제작돼 수입·판매된 닛산로그 승용차 541대와 르노삼성자동차(주)에서 2007년11월7일~2009년8월21일 사이에 제작·판매된 QM5 승용차 2만324대다.제작결함 내용은 서행 또는 주차할 때 핸들을 좌·우로 최대한 반복 회전할 경우 조향기어 축 고정너트가 풀려 이상음 발생 및 축이 이탈될 가능성이 있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국토부는 조향기어 축 고정 너트가 풀릴 경우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시정(리콜) 기간내 한국닛산(주) 공식서비스센터 및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센터 또는 협력정비점에서 반드시 리콜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자동차관리법령 개정으로 지난 3월 29일 이후 자동차 소유자가 수리비용을 들여 이번 제작결함에 해당되는 사항을 시정한 경우 한국닛산(주) 공식서비스센터 및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의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이번 리콜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한국닛산(주) 고객지원 센터(080-010-2323) 및 르노삼성자동차(주) 엔젤센터(02-300-30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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