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온라인몰 '깜짝특수' 기대주부 김진희(37)씨는 이번 추석 연휴동안 고향인 전북 김제에 가는 것을 포기했다.신종플루 감염 위험이 사라지지 않은데다 짧은 연휴로 인한 교통체증 등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대신 김 씨는 이번 추석엔 집에서 조용히 지내면서 홈쇼핑을 통해 선물 배송만 할 생각이다.올 추석은 연휴기간이 예년에 비해 짧은데다 신종플루까지 극성을 부리면서 김 씨처럼 고향을 찾기 보다는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홈쇼핑업체와 인터넷 쇼핑몰들이 벌써부터 이들을 겨냥한 '특수전'에 돌입했다.GS홈쇼핑은 지난해 명절동안 갈비, 특히 수입육 위주로 편성됐던 방송을 올 추석에는 한우, 호주산 갈비 등의 제품 등으로 다양화 시켰고 지방 특산물도 다양하게 공수해 진열한다.현대홈쇼핑도 선물용 상품 뿐 아니라 집에 머무르며 음식을 하기 위한 제품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집에서 소비할 수 있는 상품 중심으로 방송 편성을 개편할 계획이다.온라인몰도 일찌감치 추석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옥션은 최근 신종플루로 인해 인기가 높은 건강식품을 어린이용까지 구비하는 등 가격과 종류를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화했다.이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대대적인 추석특집 행사를 통해 10원 경매, 가격대별 4종 쿠폰 총 30만장을 배포, 최저가 선물세트 평균 35% 할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인터파크는 지난 7일부터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롯데닷컴 역시 9월 한달간 추석 특선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온라인몰 한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휴일이 낀 짧은 연휴의 경우 온라인몰의 매출이 증가하기 마련"이라면서 "이번에는 신종플루까지 겹치면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한편, 신종플루로 인한 첫 사망자가 발생했던 지난달 15일 이후부터 이달 첫째주까지 홈쇼핑과 온라인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40% 이상 늘었다.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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