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은 28일 에이블씨엔씨에 대해 완벽하게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음에도 여전히 지나친 저평가 상태라는 의견을 내놨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안하영 애널리스트는 "비비크림의 판매호조와 저가화장품의 지속적 성장덕택에 올해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보다 69.5% 증가한 매출액 1714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전년비 176%, 101% 증가한 200억원, 160억원이 가능할 전망이지만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EPS)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6배 수준"이라며 "국내 저가화장품 및 화장품 OEM사 평균 PER 14.4배보다 지나치게 낮은 수준"이라고 진단했다.에이블씨엔씨는 미샤라는 브랜드로 중저가 화장품시장을 이끌었던 회사이지만 저가화장품 이미지를 국복하지 못하며 고전해왔다. 하지만 다양한 용량의 BB크림을 내놓으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안 애널리스트는 "에이블씨엔씨가 서울지하철 14개 역사에서 앞으로 5년간 매장을 독점 운영하게 된다"며 "포화상태에 다다른 로드숍 외에 새로운 유통채널을 확보함으로써 매장 운영 방식을 다양화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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