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지난 상반기 매출 1조900억원, 영업이익 1265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12.8%, 28.3% 성장하는 호조세를 이어갔다.지난 2분기만으로는 매출 5481억원과 영업이익 587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대비 각각 13.3%, 42.0% 성장했다.22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번 실적은 음료사업(코카콜라음료) 등을 포함한 연결실적 기준이며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상대적 비수기인 2분기에도 분기기준 사상최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05년 1분기 이후 전년 동기대비 18분기 연속 두자릿수의 성장세며 매출면에서도 지난 2005년 3분기 이래 16분기 연속 성장세다. LG생활건강 측은 지난 2007년말 인수한 음료사업이 가세하면서 지난해 이후 매출,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 등 모든 측면에서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생활용품 사업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2036억원, 174억원으로 각각 4.7%, 30.2% 성장했다. 이는 지속적인 프리미엄 제품군 강화 및 1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통합활동 등으로 인한 것이라는 분석이다.제품별로는 친환경 바디케어 브랜드 ‘비욘드’가 33%, 프리미엄 생리대 ‘바디피트’가 39%의 고성장 추세를 이어갔다.화장품 사업은 매출 1575억원, 영업이익 251억원으로 각각 18.6%, 37.2%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6.0%를 기록했다.특히 신규 발효화장품 ‘숨’이 전년대비 67% 성장하는 등 오휘·후·숨의 프레스티지 브랜드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이자녹스·수려한·라끄베르·보닌 등 시판 브랜드들의 프리미엄화가 자리를 잡은 데 따른 결과라는 설명이다.음료사업은 다양한 브랜드 활동, 활발한 신제품 출시 및 영업거래선 확대전략이 맞물리면서 매출 1661억원, 영업이익 195억원으로 각각 18.3%, 68.4%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의 경우 전년 8.2%에서 11.7%로 크게 성장했다.제품별로는 탄산음료의 경우 2분기에만 매출 85억원을 올린 ‘환타 쉐이커’와 사이다 시장을 겨냥한 ‘DK’ 등 신제품에 힘입어 18.6%의 매출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비탄산음료는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 ‘글라소 비타민워터’, ‘일리커피’ 출시로 19.9% 성장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