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경기도 규제개혁 공모전 개최
경기도는 도내 각계 각층의 규제개선 제안을 수렴하기 위해 ‘규제그물, 경기도가 말끔히 걷어내도록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2009 경기도 규제개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단체, 기업인, 대학생, 공무원 등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수상 대상 및 시상금도 각각 18명, 1000만원으로 대폭 확대해 도민의 관심과 응모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공모내용은 불합리한 규제로 인한 기업의 경제활동 제한 및 국민의 불편을 초래하는 모든 불합리한 규제개선에 대한 방안이다.
공모방법은 경기도 경쟁력강화담당관실과 도내 31개 시·군에 접수센터를 마련해 도민이 직접 내방 또는 팩스, 우편, 인터넷(www.gg.go.kr) 제출하면된다.
인터넷은 경기넷 초기화면 하단 규제개혁 메뉴에서 규제개혁공모방에 입장해 제안을 올리면 된다.
규제개혁위원회에서 2단계에 거쳐 심사(1차: 서면심사, 2차: 전원회의 심사)를 하며 10월23일 심사결과를 경기넷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11월중 도지사가 직접 상장을 수여하게 된다. 수상한 규제개혁 제안은 실무조정을 거쳐 역점과제로 중앙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이재율 경기도 기획관리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상반기 총리실 주도로 추진한 한시적 규제유예 조치와 함께 경기도를 옥죄고 있는 각종 기업규제 및 생활규제의 그물을 걷어내어 경기도정의 숨통을 틔워줄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내 각계각층의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