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1일 친환경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그린메이커 학생들과 '환경사랑' 이벤트를 전개했다. 환경의 날 홍보대사로 선정된 그린메이커 학생들이 물 절약과 저탄소운동을 생활화하자는 취지에서 자전거를 타고 여의도 일대를 돌며 시민들에게 녹색 바가지를 나눠주고 있다.
(사장 홍준기)가 오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앞두고 친환경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코웨이 그린메이커'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린메이커(Green Maker)'는 친환경 활동과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경영의 중요성을 배우고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는 친환경 인재양성 프로그램.
환경의 날 홍보대사로 선정된 20여명의 코웨이 그린메이커들은 1일 자전거를 타고 여의도 일대를 돌며 3000여개의 물 사랑 녹색바가지와 자정식물 씨앗을 시민들에게 나눠줬다.
이들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자는 의미로 자전거를 이동수단으로 선택했으며, 배포한 녹색바가지의 경우 정수기나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 외장재로 사용했던 원료를 재활용해 만들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 3월부터 물 아껴쓰기 운동의 일환으로 이 녹색바가지 쓰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바가지를 각 가정에서 설거지 통으로 활용할 경우 부엌에서 사용되는 물의 약 60%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제강 웅진코웨이 대외협력본부장은 "소중한 자원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는 환경보호에 대한 전 국민의 인식 변화와 참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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