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행운을 잡아라!'
5월 황금연휴가 끝나고 초여름 더위가 고개를 내밀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업계 및 유통업계가 '황금마케팅'을 통해 본격적인 성수기 시장 선점에 주력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 부라보콘의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골든 부라보콘을 찾아라!'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부라보콘 속 1000개의 골드 콘포장지(종이꼬깔)에 적힌 경품 번호를 해태제과 홈페이지 (www.ht.co.kr)에 입력하면 1명에게 순금 10돈을, 10명에게 금 1돈(10명)을 증정한다. 이밖에 삼성넷북(3명), 닌텐도Wii(6명), 올림푸스 뮤 디지털카메라(10명), 4GB MP4 플레이어(20명), 부라보콘세트(250명) 및 문화상품권(700명) 등 100% 경품당첨의 푸짐한 행운을 기대할 수 있다.
도 다음달 6월 30일까지 황금거북이 1돈(50명)을 비롯해, PDP TV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비타500 따자마자 더블더블 대축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CGV영화상품권(1000명), 광동옥수수수염차(30,000병), 비타500 한병 더 등 즉석에서 푸짐한 경품이 쏟아진다.
서울우유는 목장우유 및 앙팡, 앙팡베이비 제품과 함께하는 '행운의 황금소 10돈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당제품의 1000ml 용량 제품의 뚜껑과 포장팩 옆면에 새겨진 행운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즉석 당첨확인을 통해 황금소 10돈과 로봇 청소기, 외식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편의점 GS25는 전국 3500여 점포에서 5월 한달 동안 금 1돈을 증정하는 '황금 클로버를 찾아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와인 등 총 159가지 행사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중 추첨을 통해 황금 클로버 핸드폰줄을 비롯해 피자헛 무료 시식권, 빅뱅사인티셔츠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장승식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마케팅팀 팀장은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황금처럼 부라보콘에 변함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황금 행운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