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인천 청라지구 A9블록에 하우스토리를 5월초 분양한다.
청라 하우스토리는 지하 1층(주차장)~지상 15층 5개동 총 260가구 규모로 131㎡(39형) 114가구, 154㎡(46형) 146가구의 중대형 평형만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 단지는 인접 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하고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서 생활 편의성과 쾌적한 주거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 동쪽으로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 친수 휴식공간이 제공되고 단지 내 거실에서도 조망이 가능하다.
청라 하우스토리는 남향으로 배치, 높은 천장고(기준층 2.4m, 1층 2.5m)를 지녔고 실용성을 강조한 4베이, 5베이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갖췄다.
또 단지 내 테마공원과 전망 휴게소 등이 설치되며, 일부 동에는 지상필로티를 도입하여 보행동선의 개방감을 확보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고객중심 설계를 진행하는 'N솔루션 팀'은 디자이너 조아라씨를 통해 '맞춤형 어린이방'을 제안한다. 따라서 자녀들의 성격 유형에 따른 가구 배치, 컬러 제안, 벽지 선택 등으로 EQ, IQ 발달을 돕는 맞춤형 공간을 선보이게 된다.
정부의 부동산규제 완화로 양도세가 5년간 면제되고 전매제한기간도 1년으로 줄어들면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85㎡ 초과 중대형의 경우 3년에서 1년으로 축소, 통상 2~3년의 공사기간을 감안할 때 입주 이전에 분양권 매도 가능하다.
남광토건 관계자는 "청라 하우스토리는 청라지구 중심에 위치해 생활 편리성과 주거 쾌적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데다가 4베이 구조, 높은 천정고, N솔루션의 특화 설계 등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고 밝혔다.
분양가 상한제에 적용되는 청라 하우스토리의 견본주택은 송도에 5월초 개관 예정이다.
분양문의) 032-859-2300
용어설명
베이(BAY): 기둥과 기둥 사이의 공간을 의미. 통상 아파트 분양시에는 발코니 쪽에 접한 거실과 방 등의 개수를 뜻한다.
'다(多) 베이'는 거실 발코니에만 의존하는 채광량이 베이 수만큼 확대된다는 장점과 뛰어난 개방감에 있다. 업계에서는 4베이 이상으로 지을 경우, 기존 아파트보다 채광량이 50%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