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온-에어 프로그램’ 대학생 고은비씨 후원
이 젊은이들의 글로벌 문화 교류를 지원하는 ‘코리안 온-에어 프로그램’(Korean On-Air Program) 2차 후원을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다음달 31일까지 40여일간 미국 전역을 여행하고 체험기를 인터넷으로 중계하는 대학생 고은비씨(23?경기대 유럽어문 4학년)의 활동을 후원한다.
이번 후원은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CF 시리즈 ‘대한항공 로드트립 USA’에 감명을 받아 CF 촬영도시를 포함해 미국을 직접 둘러보고 여행기를 누리꾼들과 공유하고싶다는 고씨의 제안을 대한항공이 받아들이면서 이뤄졌다.
대한항공은 고씨에게 미국 왕복 항공권을 지원하고,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는 철도 ‘암트랙’ 패스, LG전자는 노트북과 휴대전화, SK텔레콤은 현지 로밍 이동통신비 등을 각각 협찬한다.
대한항공은 미국을 횡단 여행하겠다는 젊은이로서의 도전정신을 높이 평가했으며, 배낭여행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코리안 온-에어 프로그램 2차 고은비씨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고씨는 각종 여행 공모전, 해외 원정대 활동, 대학생 해외 취재 활동 등의 경험에서 얻은 정보를 인터넷 블로그(blog.naver.com/1silverrain)에 게재하고 있으며, 이 블로그는 매일 3000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씨는 앞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뉴올리언즈, 뉴욕 등 대한항공 미주 CF 촬영지를 비롯해 라스베이거스, 시애틀 등 미국 전역을 여행하며 경험한 소식을 현지에서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travel.koreanair.com) 및 자신의 블로그에 중계하게 된다.
대한항공의 코리안 온-에어 프로그램은 젊은이들의 해외 문화 탐방, 한국 문화 해외 알리기 활동 등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1차로 프랑스 동부 스트라스부르에 거주하며 낭시 지역 유명 관광지에 한국어 안내 가이드를 제작·비치하는 한국인 유학생 2명으로 구성된 ‘해바라기팀’ 활동을 후원한 바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