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LG전자, 상반기 실적 개선 가능성 높아"…목표가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대신증권은 6일 LG전자에 대해 추정했던 것보다 수익성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렸다.


[클릭 e종목]"LG전자, 상반기 실적 개선 가능성 높아"…목표가 ↑
AD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이후 LG전자의 목표주가 상향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글로벌 경기 침체 및 소비자의 수요 약세로 IT 기기의 전망 하향이 진행된 시점에서 LG전자만 긍정적인 시각이 부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 단기적으로 펀더멘탈 개선, 중장기적으로 전장 사업(VS)의 고성장, 이익 확대의 차별화가 현 시점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된다"라며 "이번 기업설명회 일정을 통해 올해 상반기 실적 개선 가능성 증대 및 전장 사업의 장기 경쟁력을 재확인했다"고 했다.


LG전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조원으로 추정됐는데 이는 컨센서스(추정치) 9152억원을 상회하는 수치다.


1분기 LG전자는 전 사업에서 흑자를 기록하고 전장 사업은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박 연구원은 "먼저 1분기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업체의 매출과 수익성이 종전 대비 하향된 점과 비교해 LG전자의 수익성만 종전 추정대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배경으로 가전(H&A)은 프리미엄 및 신가전의 매출 성장이 안정적인 가운데 전년대비 물류비용이 큰

폭으로 감소해 영업이익률 상향을 기대한다"고 했다.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신제품 출시로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속에서 물류비용과 주요 원자재 하향 안정화로 매출 증가보다 수익성 개선이 선행할 것으로 분석됐다.


TV 사업(HE)은 1분기에 흑자전환이 예상됐다. TV 수요는 여전히 부진하지만 지난해 4분기 공격적인 재고조정 노력으로 인해 1분기에 재고 부담이 낮아졌다. 반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에 판매를 집중하고 비율의 효율적인 관리로 매출 확대보다 수익성 개선이 먼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결국 H&A 부문(가전)과 HE 사업에서 비용 효율화로 1분기 IT 업종내 수익성 개선 관점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아졌다고 분석됐다.


아울러 중장기 관점에서 VS 부문의 성장은 명확하다. 지난해말 기준 80조원의 수주잔고 확보 및 LG마그나를 통한 북미 시장의 점유율 및 매출 증가가 전체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다고 판단된다. VS 부문의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29.1% 성장한 이후 올해 22.1%, 내년 18.9%로 전체 성장을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LG마그나는 구동모터, 컨버터 등 성장이 높은 분야를 담당하고 마진율이 높아 수익성 개선에 중요한 역할 담당하고 있다. 다른 성장 부분은 신규 자동차 업체와 제조자개발생산(ODM)·상표부착생산(OEM) 협력을 기대한다. 김 연구원은 "LG마그나는 완성차 생산 경험을 갖고 있으며, LG그룹은 전장분야에서 토탈 솔루션을 보유해 외주 생산 전략 관점에서 LG마그나가 중요한 공급업체로 평가된다"라며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은 스마트폰 제조 환경과 비슷하게 외주 생산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