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2월 자동차세 납부의 달...31일까지 납부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연납 및 비과세·감면 차량 제외한 지역내 등록차량 대상

12월 자동차세 납부의 달...31일까지 납부해야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지역내 등록차량 2만1860대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자동차세를 부과했다.


납세의무자는 2019년12월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의 소유자다. 올 1월, 3월, 6월과 9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했거나 비과세·감면인 차량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이 모두 과세대상이다.


납부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다.


납부는 서울시 지방세 납부시스템(http://etax.seoul.go.kr, 한글주소 서울시세금)에서 인터넷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또는 고지서 없이 전국 모든 은행의 무인공과금기와 현금인출기에서 본인의 통장ㆍ현금카드ㆍ신용카드로 지방세 조회 후 납부하는 방법도 있다. 우리, 신한, KEB하나, 국민, 기업, 우체국, 씨티, 농협, 수협, 카카오뱅크, K뱅크의 전용 가상계좌나 카카오페이를 통해도 무방하다.


만일 기한 내 납부하지 못하면 3%의 가산금을 추가 부담해야 하며, 체납 시에는 번호판 영치 등 불이익을 받게 된다.


아울러 중구는 외국인 납세자를 배려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몽골어, 독일어의 6개 언어로 된 자동차세 고지서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납세 편의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납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세무2과(☎3396-5212, 521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