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체부, 404억원 투입해 공연예술 분야 4100명 채용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체부, 404억원 투입해 공연예술 분야 4100명 채용 지원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1차 추가 경정예산 약 404억원을 투입해 공연예술 분야 인력 4100명의 채용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문체부는 우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현장 공연예술 종사자의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연예술 분야 인력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336억원이 지원되며 3500명 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3차 추경(281억원)으로 처음 추진됐다. 이번에 공연예술 분야의 회복을 더욱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예산 규모를 확대했다.


공연단체와 개인 모두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연예술 활동 전반에 대해 예술인력 1인당 최대 5개월간 인건비 월 1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체부는 공연예술 분야별 협회·단체와 협업해 사업의 효과적인 집행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문체부는 피디협회와 공연예술 분야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청년(채용일 기준 만 15세~만 40세 이하)이 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연작품 디지털 일자리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68억원, 600명 규모 채용이 진행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공연예술 분야 기업 또는 단체는 공연작품에 필요한 디지털 직무를 토대로 채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하한다. 선정시 채용인력 1인당 최대 6개월간 인건비 월 1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각 사업에 대한 참여 조건, 절차, 추진 일정 등 세부적인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과 기관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연예술 분야의 지난해 피해 규모는 3291억원에 달해 매우 심각한 수준"이라며 "공연예술 분야가 입은 피해를 극복하고 재도약하는 데 각 사업이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사업 집행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