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악인 송소희씨 등 5팀, 밀양아리랑 재해석 음원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악인 송소희씨 등 5팀, 밀양아리랑 재해석 음원 공개
AD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국악인 송소희씨를 비롯한 아티스트 다섯 팀이 밀양아리랑을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 디지털 싱글 음원을 13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밀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밀양아리랑 세계화 콘텐츠사업의 일환으로 전통미를 살리면서도 대중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 밀양아리랑 다섯 개 음원이 공개된다.


송소희는 작곡가 이지수와 호흡을 맞춰 현대적이고 서정적인 밀양아리랑을 재탄생시켰다. 작곡가 이지수는 영화 올드보이, 건축학개론 등의 음악감독이다. 기존 밀양아리랑 선율에 창작 멜로디와 가사를 녹여냈으며 송소희는 노래도 부르고 작사에도 참여했다. 60인조 규모의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가 음악을 연주했다. '동지섣달에 피는 귀한 꽃'이라는 의미로 설화(雪花)라는 부제를 단 송소희의 '밀양아리랑'은 뮤직비디오와 함께 금일(13일) 디지털 싱글로 공개된다.


송소희에 이어 다음주에는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의 밀양아리랑이 디지털 싱글로 발표할 예정이다. 메이트리는 밀양아리랑을 글로벌한 감각으로 재해석, 상큼하고 경쾌한 아카펠라 곡으로 새롭게 만들었다. 밀양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한다.


그 외 미스트롯을 통해 주목 받고 있는 숙행,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그의 밴드, 바이올린 배영미, 피아노 전주희 듀오가 새로운 매력의 밀양아리랑을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16일 오후 7시30분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는 이들 아티스트 다섯 명이 모두 참여하는 제작 발표를 겸한 공연이 열린다. 아리랑 유네스코세계무형유산 등재 7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으로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한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