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흥민 한국인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 경신

수정 2022.05.02 02:31입력 2022.05.02 02:31
서체크기

시즌 18·19호 골…EPL 득점 랭킹 단독 2위
"득점왕은 나의 꿈…UCL서 플레이하고 싶어"

손흥민 한국인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 경신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의 한국인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경신했다.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멀티 골을 넣었다.


첫 골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15분에 터졌다. 손흥민은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으로 침투해 골문을 등진 상태에서 데얀 클루세브스키의 패스를 받았다. 왼쪽으로 재빨리 몸을 돌리고는 왼발 슛을 날려 골대 오른쪽 구석을 흔들었다. 시즌 18호 골. 지난 시즌 자신과 36년 전 차 전 감독이 수립한 한국 축구 선수의 유럽 정규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넘어섰다. 차 전 감독은 레버쿠젠에서 뛴 1985-1986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열일곱 골을 넣은 바 있다.

추가 골은 팀이 2-0으로 앞선 후반 34분에 나왔다. 손흥민은 페널티아크 지역 오른쪽에서 클루세브스키로부터 패스를 받아 전매특허인 왼발 감아차기 슛을 때렸다. 공은 절묘하게 포물선을 그리며 반대편 골대 상단에 꽂혔다. 시즌 19호 골. 손흥민은 EPL 득점 랭킹 단독 2위로 올라섰다. 3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17골·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두 골 차로 따돌렸다. 득점 선두 무함마드 살라흐(22골·리버풀)와 격차는 세 골. 네 경기가 남아 있어 추격을 노려볼 수 있다.


손흥민 한국인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 경신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손흥민은 경기 뒤 취재진이 득점왕 욕심이 나느냐고 묻자 "기회가 나면 늘 골을 넣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득점왕은 나의 꿈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팀 승리"라고 강조했다. 토트넘은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이 달린 4위권에 합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5위(승점 61)를 달리지만 4위 아스널(승점 63)과 승점 차는 2에 불과하다. 손흥민은 "우리는 UCL에 진출할 수 있는 순위로 시즌을 마치고 싶다. 나는 UCL에서 플레이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 22분에 시즌 7호 도움도 기록했다. 오른쪽에서 차올린 코너킥을 해리 케인이 헤딩 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기록한 개인 최다 공격 포인트 스물일곱 개(17골 10도움)까지 두 개 남았다. 세 시즌 연속 10-10도 노려볼 수 있다. 세 시즌 이상 10-10을 달성한 선수는 웨인 루니(5회) 등 네 명. 하지만 연속으로 기록한 선수는 없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