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금융

금감원-주한영국대사관, 기후금융 협력 MOU

최종수정 2020.10.26 15:17기사입력 2020.10.26 14:35
금감원-주한영국대사관, 기후금융 협력 MOU (왼쪽부터)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 알록 샤마 영국 사업 에너지 산업전략부 장관,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후 금융'(climate finance)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융감독원 제공)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26일 주한영국대사관과 '기후 금융'(climate finance)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석헌 금감원장과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기후 변화가 경제·금융 시스템에 미칠 위험성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기후금융 관련 국제협약에 참여하고 기후변화 스트레스 테스트 개발과 운용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한영국대사관은 금감원의 기후금융 업무와 금감원·영국 전문기관 간 인적 교류 등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기후금융 관련 공동 연구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