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모비스, AI 전문인력 양성 교육 전사적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내 모든 팀에 1명 이상 AI 전문가 양성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현대모비스가 임직원들의 인공지능(AI)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전사적으로 도입한다. 전문 교육을 통해 사내 모든 팀에 1명 이상의 AI 전문가를 양성하고 실무에 AI 분석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3일 임직원들의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AIM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IM은 'AI for MOBIS'의 줄임말로 실무 중심의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모비스가 개발한 전문 교육 과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지난 3월부터 데이터사이언스팀 주관으로 태스크포스(TF)를 조직해 4개월여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 실무에 적용 가능한 알고리즘을 개발, 적용해 공정 개선과 불량률 감소, 업무 개선의 효과를 확인했다.


현대모비스, AI 전문인력 양성 교육 전사적 도입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경기 평택시 포승 공장에서 딥 러닝 분석 기법을 활용해 전동조향장치(MDPS)의 센서 품질을 검사하고 있다./사진=현대모비스
AD


AIM 프로젝트는 ▲AI 전문가 양성 과정 ▲AI 전략 과정 ▲AI 심화 과정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AI 전문가 양성 과정은 약 5개월간 파견 근무 형태로 진행된다. 코딩과 AI 알고리즘 이론, 데이터 처리와 분석 실습 등으로 이뤄지는 전문가 과정이다.


AI 전략 과정은 본부장급 이상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임원들의 AI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전략적으로 현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마인드와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한다. 올해부터 현대모비스는 AI 전략 과정을 연 1회 전일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AI 심화 과정은 일반 직원을 대상으로 한 기본적인 AI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코딩 스킬 향상과 머신 러닝 강의 등으로 구성되며 이달 중순 시작해 3개월 동안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화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현대모비스 사내 팀당 1명 수준인 340여명이 교육을 받는다.



정창모 현대모비스 데이터사이언스팀장은 "AI 교육을 위해 내년부터는 연 2회, 회당 6개월의 직무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매년 20명가량의 실무 중심 현장 AI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