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춘천시, 추석 연휴 종합 대책 발표…물가·안전·쓰레기 특별 관리

시계아이콘01분 0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종합대책 가동
물가·안전·민원·교통 14개 과제 집중
상품권 발행 확대·소상공인 금융 지원
응급진료·재난 대응체계 유지

강원도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지역 내 민생경제 안정과 시민 안전, 생활쓰레기 민원처리를 특별 관리한다.

춘천시, 추석 연휴 종합 대책 발표…물가·안전·쓰레기 특별 관리 육동한 춘천시장은 19일 시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추석 연휴 종합 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춘천시 제공
AD

육동한 춘천시장은 19일 시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추석 연휴 종합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대응점검반을 가동해 물가 안정, 시민 안전, 생활민원, 교통수송 등 4대 분야 14개 과제를 집중 관리한다. 물가대책 상황실을 열어 농·축·수산물과 생필품 가격을 점검하고 소비자단체·상인회와 협력해 안정 대책을 공유한다. 성수품 가격 정보는 주기적으로 공개하고 홍보 캠페인도 병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10월 3~9일)에는 '신속 민원대응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대응 체계를 유지한다.


이날 회의에서 육동한 시장은 민생경제 안정, 빈틈없는 진료·시민안전, 생활쓰레기 민원 처리를 3대 중점분야로 선정해 특별 관리할 것을 주문했다.


춘천시는 지난 8일부터 춘천사랑상품권을 월 1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발행한 가운데 할인율도 7%에서 13%로 상향해 명절 소비 활성화를 유도한다. 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소비쿠폰 연계 캠페인을 전개하고 불법 환전 단속을 강화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 공공배달앱 '땡겨요' 수수료 2% 유지 △ 40억원 규모 특례보증 및 최대 5000만원 대출 지원 △ 대출이자 2.5% 보전 지원 △ 중소기업 육성자금 확대(400억원→540억원) 등 다양한 금융·정책적 대책도 추진한다.


진료와 시민안전 분야에서도 빈틈없는 대비책이 마련됐다.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하고 보건소 및 보건진료소를 지정해 휴일 진료를 실시하며, 주요 응급의료기관은 상시 진료 체계를 유지한다. 더불어 감염병 확산과 각종 재난·재해에도 철저히 대비한다.


생활쓰레기 처리 대책도 강화한다. 생활쓰레기 배출은 10월 3일(개천절), 6일(추석), 9일(한글날)에만 가능하며, 나머지 기간에는 배출이 금지된다. 또한 명절기간 쾌적한 도시환경 유지를 위해 특히 10월 7일부터 8일까지 퇴계동, 애막골, 스무숲, 후평동, 강원대 후문, 거두리 등을 중심으로 생활폐기물 특별수거를 진행한다. 또 6~8일에는 환경미화원을 하루에 34명씩 배치해 가로 청소와 긴급 민원에 대응한다.


이날 시 관계자들은 분야별 추석 연휴 대책을 논의하고 미진한 부분을 점검·보완했다.


AD

육동한 춘천시장은 "추석 연휴 시민 생활과 직결된 분야를 특별 관리하고 부서 간 협업으로 신속히 대응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눈높이에서 현장을 살피고 주민과 함께 정책을 만드는 열린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춘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