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원 이상 기부 시 '여기어때' 숙박포인트 5000점 제공
특산물+세액공제+여행 혜택…위기브 통해 7월 17일까지 접수
충남 부여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민간 기부 플랫폼 '위기브(wegive)'와 손잡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17일까지 위기브를 통해 부여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국내 대표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 숙박세일페스타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해당 포인트는 여기어때의 지정 숙소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기부자는 ▲연말정산 전액 세액공제 ▲부여군 특산물(약 3만 원 상당) ▲여기어때 숙박 포인트 5000점까지 3중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기부를 통해 지역을 돕고 여행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민간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해 기부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위기브는 고향사랑기부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으로, 부여군은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기부 혜택과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여기어때와의 협업은 지역 관광과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