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올 등 대표 치킨 메뉴 및 한식 메뉴 인기
현지 'K-푸드 맛집'으로 입소문
제너시스BBQ그룹은 홍콩 중심부인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BBQ 센트럴점'이 하루 매출 2000만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BBQ 센트럴점'은 홍콩의 도심이자 주요 상업 지구인 센트럴 지역에 총면적 140평(464㎡), 2층 123석 규모로 만들어진 매장이다. 해당 지역은 영화 '중경삼림'의 촬영지로 유명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홍콩 최초의 재래시장에서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젊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많은 '센트럴 마켓' 등이 위치한 관광 명소다. 주변 쇼핑몰 및 오피스, 증권사, 은행 등에서 나오는 점심 유동인구만 하루 평균 약 1만명을 넘는다.
BBQ 센트럴점은 최근 출시 20년을 맞은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허니갈릭스 치킨' 등이 인기를 얻으며 하루 최고 매출 2000만원을 넘어서고 있다. 불고기 돌솥비빔밥, 로제떡볶이, 닭칼국수 등 한국적인 맛과 풍미를 살린 한식 메뉴도 인기다. 홍콩 현지에서도 'K-컬쳐'에 대한 수요가 확대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K-푸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금 뜨는 뉴스
BBQ 관계자는 "BBQ가 다양한 음식 문화와 숨은 맛집들로 가득한 홍콩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향후에도 각국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메뉴 개발과 편리한 서비스 개선 및 제공에 주력해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