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라이프사이언스, '세노바메이트' 인지도 제고·처방 확대 기대
SK바이오팜은 미국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가 1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TV 광고 캠페인을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인지도 제고와 신규 환자 처방 확대를 위한 것으로, 뇌전증에 대한 사회 인식을 높이고 신약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고는 '발작 감소를 위한 길'을 주제로 뇌전증을 앓고 있는 한 청년과 그의 아버지가 함께 떠나는 자동차 여행을 통해 신약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세노바메이트 복용을 시도하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그려냈다. 궁극적으로는 20년 이상 오랜 기간 뇌전증을 겪은 환자에게도 발작 감소의 가능성과 희망이 있음을 전달한다.
미국은 전문의약품의 환자 대상 광고를 허용하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다. 환자는 광고를 통해 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의료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하거나 처방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사전시장조사에 따르면 세노바메이트의 소비자직접(DTC) 광고를 접한 환자 절반 이상은 이 의약품에 대해 의료진과 상담할 의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SK라이프사이언스는 일부 뇌전증 치료제 경쟁사의 특허 만료 등으로 시장 재편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번 광고가 단순한 브랜드 노출을 넘어 실질적인 처방 확대를 견인하는 전략적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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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내 존재감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에 속도를 더하는 핵심 전략 중 하나"라며 "세노바메이트를 더 많은 환자와 의료진에게 알리고, 미국 내 시장점유율 확대와 매출 성장의 분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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