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상담 후 실습 시현 등 진행
문제행동 수정·퍼피 훈련 포함
대교그룹의 반려동물 프리미엄 토탈 펫케어 서비스 기업 하울팟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교육이 가능한 '일대일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울팟의 반려견 교육 브랜드 '하울팟 에듀'는 전문교육이 필요한 반려견의 보호자를 위해 훈련사 방문에 따른 부담이나 일정 조율의 어려움 등 현실적인 제약을 해소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문 훈련사의 맞춤형 지도를 통해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1회 기준 60분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이뤄진다. 보호자 전용 교재를 제공해 사전 상담과 문제 행동에 대한 맞춤 시연, 실습 피드백의 순서로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반려견의 분리불안과 과도한 짖음, 낯선 사람 경계 등의 문제 행동을 수정할 수 있고, 배변 훈련과 기본 명령어 습득 등 퍼피 훈련도 포함됐다.
하울팟 에듀 관계자는 "이번 교육 서비스는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보호자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