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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민감도 높아진 소비자…CU, 990원 시리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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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0원 아이스드링크 출시…얼음컵 증정
800원 저당 아이스크림, 1990원 물티슈

CU가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짐에 따라 1000원 미만의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들을 연달아 내놓았다고 8일 밝혔다.


CU는 올해 업계 최저가인 990원 삼각김밥과 제조기업 상품 대비 가격이 절반이나 저렴한 990원 핫바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990원 핫바는 3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50만 개가 팔려나갔다.


가격 민감도 높아진 소비자…CU, 990원 시리즈 확대 모델이 CU 초특가 시리즈 라인업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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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수년간 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은 10원, 100원이라도 저렴한 상품을 찾고 있다. 이 때문에 CU는 인건비, 원재료 값 등으로 계속된 가격 인상 압박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대량 매입과 전처리, 공정 자동화, 마케팅 비용 최소화 등을 통해 초저가 상품을 지속 개발 중이다.


이달 들어선 하절기에 매출이 높은 아메리카노 2종(블랙, 스위트) 아이스 드링크를 990원에 선보인다. 얼음 컵 무료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얼음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3.3kg짜리 대용량 봉지 얼음도 3990원 초저가에 선보인다. 해당 제품의 kg당 가격은 국내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 판매 중인 봉지 얼음 제품 중 최저가다.


저당 아이스크림도 연달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저당 바 2종(오렌지, 청포도 맛)의 가격은 800원이다. 기존 판매 중인 저당 아이스크림과 비교 시 최대 70%가량 저렴하다. 당류가 각 1g, 3g만 들어있는 저당 제품으로 다음 달에는 1500원짜리 저당 초코바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초특가 제품군을 비식품까지 확대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물티슈도 출시했다. 100매당 1990원에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향료 무첨가, 7단계 정제수를 사용하고 시어버터와 병풀, 캐모마일꽃 추출물을 넣었다. 식약처 인증 CGMP 기업에서 생산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쳐 품질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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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연초부터 주요 상품들의 가격 인상이 계속되면서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초저가 PB의 품목을 대폭 늘리고 단돈 10원, 100원이라도 더 저렴한 상품들을 지속 도입해 물가 안정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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