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 30분 중앙도서관
서의택 전 이사장 이임식 개최
동명대학교는 학교법인 동명문화학원 제15대 강경수 이사장과 동명대 제11대 이상천 총장 취임식을 24일 오전 10시 30분 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 서의택 전 이사장 이임식과 함께 갖는다.
강경수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현 대한민국이 처한 저출산과 경기 침체, 부산이 직면한 학생 수 감소, 청년 일자리 부족, 높은 학업 중단율 등 복합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 그리고 적응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동명문화학원의 새로운 도약 전환점을 만들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이상천 총장은 취임사에서 "생성형 AI 발전이 가져올 대혁신 시대를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교육환경을 구축하며 '학생 중심 혁신 대학'을 만들겠다"면서 공개 공정 공평 공익 '4공'의 원칙, 맞춤형 학생지도와 밀착관리시스템 등을 통한 대학의 국제화와 학생 성공, 재정 건실화 동시 실현 등을 강조한다.
지금 뜨는 뉴스
이날 행사는 최근 국내외 상황을 고려해 동명문화학원 이사 등 임직원, 동명대학교·동명공업고등학교 교직원, 학생 대표 등을 초대한 가운데 내부 구성원 위주로 간소하게 갖는다. 외빈 초대, 영상 축사 등은 생략하기로 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